본문 바로가기
경제

[서울시 영테크] 영테크 무료 재무상담 2차 후기

by lpch0123 2024. 9. 4.
반응형

이번에는 영테크 2차 재무상담을 받은 후기에 대해 얘기해 볼게요. 

2차도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저는 2차가 제일 유익하다고 생각했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그동안 경제 공부를 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했기 때문이에요.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가더라고요. 

 

제가 여쭤봤던 것들에 대한 질문리스트입니다.

1. 교직원 공제회에서 하는 장기저축급여, IRP 두 개나 유지가 필요한지
2. IRP 유지 시 TDF 운영을 하는 것이 좋은지
3. ISA 계좌를 활용하고 싶은데 지금 증권계좌로 주식, ETF, 채권을 하고 있음. 이건 그냥 이대로 두는 게 나을지 아니면 매도해서 이 금액을 ISA로 옮겨서 운용하는 게 나을지
4. 현재 보험에 대한 자문. 유아기 때 부모님이 들어주신 보험, 실비 말고는 없는데 암보험 같은 질병 상해 보험을 지금 들어야 하는지, 보험은 어떤 것을 주로 봐야 하는지
5. TDF를 운용을 하게 된다면 TDF, ISA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반응형

 

이 질문들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답변을 해주셨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대략적으로 가닥이 잡히더라고요. 이외에 부동산 등에 대한 것도 간략하게 짚어주셨습니다.

 

그리고 1차 때 받은 숙제를 제출을 했습니다. 저도 다른 청년분들, 사회초년생분들과 비슷하게 목표금액을 설정해 갔어요. 근데 저는 본가에 부모님과 살고 있어서 자취비용이 들지가 않아 목표금액을 조금 더 높였답니다.  또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저축보다는 투자의 비율을 조금 높였습니다.  ETF 투자를 하고 있는데 요것을 조금 더 욕심내서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제일 적게 받은 월급을 기준으로 지출액 빼고 나누려니 힘들더라고요 ㅎㅎ

 

담당자분께서 이것을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3차 후기 포스팅에 적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